만성피로를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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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바쁘게 사는 직장인들이 시도때도 없이 느끼는 피로는 보통 하루나 이틀이면 풀리지만 휴식해봐도 수면을 취해도 지속적인 피로를 느낀다면 만성피로 일 수 있습니다.
구분을 하자면 정상적으로 생활하기 어려울 만큼 심한 피로가 1개월이 넘게 계속되는 현상을 지속성피로라 하며, 이 사이에서도 원인은 없지만 6개월이 넘게 지속 혹은 반복을 하는 피로의 경우가 만성피로입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은 현재까지 뚜렷하게 알려진 것은 없지만 연관 질환 중에는 극심한 스트레스,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여러가지 감염증, 일과성 외상이나 충격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만성피로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규칙적으로 생활을 하면서 생체 리듬을 지켜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적절한 시간에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컨디션 유지를 하시면 되는데 만성피로일때 제일 중요한 점은 수면입니다.
수면시간은 11시~12시 사이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한 것처럼 만성피로는 일상에서 조금만 노력을 하다면 예방할 수 있으니 지금 만성피로가 있다면 자신의 생활습관을 고쳐보시기 바랍니다.